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슈

한국의 모드리치 이재성 유럽리그 진출?!

필자에게 좋아하는 축구선수가 누구냐고 물어본다면 고민없이 모드리치 선수라고 답한다, 한번은 모드리치 스페셜을 몇날 몇칠을 보고 또 본적도 있다. 봐도봐도 질리지가 않았다. 모드리치는 그라운드에 모차르트라고도 불릴 정도로 천재적인 축구센스를 가지고 있다 패스가 왔을때 주변을 보는 시야와 양발을 자유 자재로 사용하며 가끔 보여주는 아웃프론트 패스는 기가 막히다. 이 외에도 모드리치가 어떻게 잘하는지 설명할게 너무 많아서 넘어가도록 하겠다 다시 본래의 이야기를 하자면 필자는 모드리치,다비드실바,산티카솔라 같은 영리한 플레이 메이커 성향의 선수를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날 2014년에 전북에 이재성 선수가 나타난다. 이재성의 플레이를 보고 처음으로 든 생각은 모드리치와 플레이가 매우 비슷하다는 거였다. 그때부터 필자는 이재성이 나오는 전북현대 경기는 거의 빠지지 않고 보았고 이재성 선수의 팬이 되었다.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이야기 하길 이재성 선수는 조만간 유럽으로 갈거다 유럽을 가서도 성공할거라는 확신을 이야기 해왔다. 실제로 이재성은 2016년부터 중동,중국,토트넘 핫스퍼,레스터 시티 등에서 관심을 보였으나 이적에 대해 진행을 하지않고 전북에 남았다, 전북에 남은 이재성은 2017년 K리그 28경기 8골 10어시스트 총 18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MVP를 수상했고 동아시안컵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며 MVP를 수상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K리그 MVP를 수상하는 이재성

 

K리그 시즌이 끝나고 최근 이재성의 유럽 이적설이 자주 나오고 있다, 적극적인 팀은 프랑스에 마르세유와 니스 이다. 아직 이적료가 책정되거나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사항은 아니지만 마르세유의 경우 단장인 수비사레타 단장이 직접 선수에 이적협상에 대해 요청을 했다는 정보가 돌고 있다. 수비사레타 단장은 바르셀로나의 크루이프 드림팀 1기 주전 골키퍼로도 활약한 사람이다. 또한 전북현대는 최근 2017 K리그 도움왕 송준호를 영입하며 이재성의 대체자가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다, 이런 상황으로 봤을때 지금이 이재성의 유럽 진출하기 좋은 타이밍이 아닌가 싶다. 

 

선수시절 수비사레타 단장

 

현재 마르세유는 프랑스 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니스는 6위를 기록하고 있다 두 팀다 충분히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다투는 팀으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팀이며 경쟁력이 좋은 팀이다. 이재성은 그동안 중동,중국 리그는 완전히 배제하고 유럽쪽 진출을 원했고 좋은 팀에서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이재성 본인도 적극적으로 협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곧 다가올 월드컵이다 이재성이 프랑시 리그로 진출을 한다고 해도 마르세유나 니스에서 무조건 주전으로 뛴다는 보장은 없다 물론 계약 시 해당 조건에 대한 조항을 넣는 방법을 있을 수 있으나 만약 리그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경기에 뛰지 못하면서 폼이 계속 하락될 가능성이 있다. 이렇게 된다면 우리나라 국가대표에서는 없어선 안 될 선수이지만, 신태용 감독은 경기에 뛰지 못하는 선수를 월드컵에 주전으로 활용한다는 것에 대해 고민이 생길 우려가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재성이 유럽에 가서 적응을 못한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만약에 적응을 못했을때의 문제를 우려하는 부분이다. 마르세유는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자주 사용한다 그런데 원톱 아래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는 계속해서 바뀌고 있다 이 이야기는 감독도 이 자리 부분에 어느 한 선수를 확실히 정하지 못했다는 이야기 이다. 원톱 아래 주로 모르강 상송, 디미트리 파예, 플로리앙 토뱅 등 경기마다 위치를 바꾸며 출전하고 있다 만약 이재성 선수가 이적 후 이자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주전자리를 꿰찰 가능성은 충분하다.

 

마르세유의 모르강 상송

 

웨스트햄에서도 뛰었던 디미트리 파예

 

마르세유의 플로리앙 토뱅

 

프랑스 리그에서 우리나라 이재성 선수에게 접근하는 이유는 최근 리그앙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권창훈 선수와 석현준 선수의 영향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개인저으로는 니스로 이적하면 이재성에서 충분히 좋은 기회가 찾아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선택은 이재성 선수의 몫이고 이재성 선수의 팬으로써 앞으로 승승장구 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면 좋겠다. 리그앙에서 성공 후 더 좋은 팀으로 이적하길 바라며 우리 모두 이재성 선수를 응원 하도록 하자.